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정관장 홍삼 / 홍삼 효능

by 기린 남 2019.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이제 곧 있으면 11월이니 만큼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니 더욱 건강에 유의해야 될 것 같아요. 개인마다 건강을 챙기는 습관은 다르겠죠. 운동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도 그만큼 중요하겠구요. 그래서 저는 이제 건강을 챙겨야 할 때... ? 인 만큼 홍삼을 섭취하는 중입니다. 홍삼이 효능이 많다고 하잖아요 ~ 그래서 이번에 받은 정관장 홍삼즙이 있어서 한번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정관장 홍삼

감사청편




 

감사편

박스를 개봉해보면 얇은 책자도 있더라구요 ~ 제가 섭취하는 세트는 다보록 감사청편이구요.

 

 

안에 적힌 내용을 보면 특별한 말은 없구요 ~ 시의 한 구절 같은 글귀와 어떤 세트인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 정도가 적혀있어요.

 

 

여유편 ~ 이라고 또 있네요 ...ㅎ 감사편, 여유편에서 여러가지 타입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세트안의 한 곽을 보면 5포의 홍삼농축액이 있습니다. 홍상톤이라고 적혀있네요. 예전에도 홍상농축액은 한번씩 먹었었습니다. 그래서 맛은 어느정도 기억이 나더라구요. 이번에 받아 본 것도 역시나 비슷한 맛이더라구요. 홍상농축액 특유의 달콤씁슬한 맛이더라구요. 

 

 

홍삼농축액 포장지 뒷편에 보면 원료명 및 함량, 섭취량, 섭취방법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영영기능정보가 적혀있습니다.

 

 

홍삼환도 두 곽이 있더라구요. 환은 알갱이라 물과 함께 섭취하시는게 좋은 것 아시죠 ~ 그리고 섭취방법에도 물과 같이 먹으라고 권하더라구요. 물과 과 같이 먹지 않고 그냥 씹어 먹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상당히 쓸까봐 그냥 물 한모금에 알갱이를 다 삼키는 방식으로 먹었네요.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사람의 체질이 있듯이 자신의 몸에서 받지 않으면 좋지 않은 것이겠죠 ~ 그래서 약재로도 쓰이는 홍삼의 효능을 한번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지 안맞는지 보고 난 뒤에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삼 효능

우선 홍삼이란, 말리지 않은 인삼(수삼)을 증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익혀서 말린 것이 홍삼이라고 합니다.

 

효능으로는,

 홍삼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심혈관계, 면역계, 중추신경계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함.  성분 사포닌 중 Rg2 성분은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류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함. Rg1 성분은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고 함. 성분 중 컴파운드 케이(Compound K)는 암세포 전이 억제와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함. 홍삼 효능을 바탕으로 꾸준히 복용한 갱년기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상태가 양호해졌다고 함.

 

부작용으로는,

서양의학 보고에는 인삼제품의 과다 복용으로 고혈압, 신경질, 불면, 피부발진, 설사 등의 사례도 있음. 한의학에서도 소양인은 인삼이 체질에 맞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열의 원인을 따져 섭취를 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속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얼굴이 붉어지고 머리가 아프거나 가슴이 답답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함.

 

모든 것이 좋은 면만 있을리가 없겠죠 ~ 제일 중요한 것이 자신에게 맞는 것과 맞지 않는 것을 먼저 찾는 것이니 좋다고 소문난 것을 무작정 과다복용하거나 고집하는 것을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효능 알고 먹자  (2) 2020.06.28
도라지청의 효능 알아보자  (0) 2020.06.22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  (0) 2020.06.07
자연꿀 효능  (0) 2019.09.25
죽염 양치 효과는 ?  (0) 2019.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