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락스 사용법 간단 ?

by 기린 남 2020. 9. 13.
반응형

락스 사용법 간단 ?


락스 사용해보셨나요 ? 저도 개인적으로 집에서 사용해본 적은 없는데요.

보통 화장실 같은 경우에 구석 한켠에 보면 락스가 하나씩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도 화장실 청소를 해보았지만 락스를 사용해서 해본적은 한번도 없는데요.


그런데 화장실을 가보면 락스 냄새가 나는 곳이 워낙 많아서 저도 쓰는 이유가 있겠구나 ~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락스를 한번 사용해볼까 하고 다이소에 가서 하나를 구해해보았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닥 그렇게 비싸지도 않았구요.

하나 사다 놓고 계속 꾸준히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락스로 화장실을 한번 청소해 본 것을 간단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락스 사용법 화장실 청소



리오락스(riorox)입니다. 용량은 2L 이구요. 다이소에서 1,500원에 구입했습니다.

99.9% 살균력 락스라고 하네요. 



살균, 소독, 표백 기능이 있다고 적혀있네요.

누액으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뚜껑을 반드시 닫고, 세워진 상태로 운반, 보관.



안전캡 사용방법

- 밑으로 누른 상태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뚜겅이 열림.

그리고 사용시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에 들어가는 것을 주의하고, 환기를 시키고, 혼합 사용을 금하고, 보관은 세워서 합니다.



사용방법입니다.


식품첨가물의 용도 - 과일/채소류 등 식품의 살균 소독 시

가구 살균 소독제의 용도 - 행주/도마/싱크대/냉장고 등의 살균 소독 시

생활 화학제품 용도 - 화장실/변기/욕조/타일 등의 살균 소독 시 , 흰 옷/흰속옷/기저귀/등의 면소제 표백 시, 잉크/과즙/땀/등의 얼룩 제거 시



뚜껑캡인데요.

사용법에 나와있듯이 밑으로 누르면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열리는데요. 어느 정도 밑으로 힘으로 좀 눌러주어야 합니다.



뚜겅을 열어보았습니다.

냄새가 쏴 ~ 올라오더라구요 ... ^^ 인체에 가까이 하면 위험하니 주의하세요 ~



장실 변기 사진인데요 ...

일부러 청소를 하기 전에 찍어 놓았는데요. 락스로 청소를 하고 난 뒤 변화를 한번 보려고요 ... 좀 더러웠다면 사과드립니다.

 


변기에 뚜겅으로 치자면 한 3~4번 정도 넣었는데요. 

내용물을 넣으면 물과 희석이 되서 섞이는 것이 보이는데요.



락스를 넣고 어느 정도의 시간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솔로 닦거나, 수세미 같은 것으로 따로 문지르는 것 없이 변기 물만 내렸는데요. 보시면 상당히 깨끗해졌습니다. 

락스 설명서를 보면 주 용도와 효과가 살균, 소독, 표백이기 때문에 아주 깨끗해진 것 같습니다.


락스 사용법 청소


락스 사용법을 보고 청소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락스가 개봉을 하면 그 특유의 화학품 냄새가 좋지 않아서 집에서는 사용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냄새는 그렇지만 확실히 효과는 좋은 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표백 효과가 있어서 변기 안은 완전히 처음의 새것과 비슷한 흰색까지 나타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청소하는데 락스가 괜찮은 용품인 것 같네요 ~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